Student Interview
ALLTHATBEAUTY

-
문빛나수강생
헤어디자인학과
탄탄한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강사진분들의 실력, 중장기적인 미래방향성을 함께 고민해주는 시스템에 확신이 들어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수강하며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을 꼽자면 '강사님'들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 01
-
올댓뷰티아카데미에서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IT회사에서 App/Web 기획자로 9년정도 근무했습니다. 오랫동안 성실히 일해왔지만, 늘 마음 한 켠에는 '내가 할 수 있는 일'보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해보고 싶다는 꿈이 있었습니다. 계속 망설이다가 남편의 적극적인 응원에 상담이라도 받아보자는 마음으로 방문하게 되었고, 탄탄한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강사진분들의 실력, 중장기적인 미래방향성을 함께 고민해주는 시스템에 확신이 들어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 02
-
수강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재미있었나요?
혼자서는 '할 수 없던 것'을 선생님들의 강의로 점차 '할 수 있게 되는' 일련의 과정들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처음으로 가발에 머리를 자른 순간, 와인딩을 말았는데 처음으로 파지가 보이지 않던 순간, 헷갈리던 웨이브나 빽콤 방향이 이해가 되기 시작한 순간, 내가 저 업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을까 했는데 완성한 순간 등. 남들이 보기에는 사소해보일수 있겠지만, 막막하던 것들이 손에 조금씩 익어가는 이런 소소한 과정들이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 03
-
수강하면서 어떤 점이 어려웠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선생님이 저를 가르쳐주시는 그 순간에, 제가 새로 배우는 과정을 너무 생소해하거나 이전에 배운 걸 기억하지 못하면 '노하우'를 배울 시간에 제가 '기초'만 맴돌지 않을까 그 점이 걱정되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다음 회차에 배울 내용을 올뷰 실기 교재를 보며 '예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 이후에 직접 강의를 들을 때는 내가 어려웠던 부분들을 선생님께 여쭤봐서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1차 복습(이론 정리), 2차복습(실제 실습)을 하며, 선생님들께 배운 것은 꼭 잊어버리지 않고 제가 주어진 시간에 더 많은 다른 것들을 배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04
-
수강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수강하며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을 꼽자면 '강사님'들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력이 좋으셔서 꼼꼼하게 잘 알려주시고, 알고 계시는 노하우와 스킬도 알려주셔서 믿고 의지하며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 없어하는 부분도 격려해주시고 자신감도 불어 넣어주셔서 심적으로도 강사님들의 존재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05
-
뷰티아티스트를 꿈꾸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제가 초등학교를 다닐 때, 어머니가 늘 시간을 내어서 딸들에게 예쁘고 특이한 머리를 많이 해주셨는데 그 때마다 언니랑 손잡고 학교 가는 발걸음이 신나고 즐거웠습니다.
학교에 가면 친구들이랑 선생님들이 머리에 관심가져주고 신기해 하면 자신감도 생기고 '그 날 하루'가 정말 최고의 하루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 때부터 헤어나 메이크업은 사람의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구나 생각했고 이런 멋진 일들을 내가 직접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그 때부터 꿈꾸게 되었습니다.
- 06
-
뷰티아티스트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어릴 때부터 준비하는 학생들을 보며, 나는 너무 늦은 것 같다는 생각을 10년은 넘게 가지고 살며 꿈을 접었습니다. 근데 이제 와서 보니 10년전에 했더라면 좋았을 텐데 하고 후회가 되어서 혹시 저처럼 나이때문에 망설였던 분이 있다면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꼭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07
-
앞으로 본인의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아직 초반이라 꿈의 방향성이 바뀔 수는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메이크업과 업스타일'을 같이 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제 2의 직업으로 선택한 만큼, 현재는 메이크업과 헤어 기초를 탄탄하게 쌓아가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고 실제 지인들을 대상으로 포토폴리오를 만들어가며 스스로 직업의 방향성을 찾아가는데 집중할 계획입니다.
|